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제주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제주상의, 중국 신장 위구르 자치구 민간경제교류단 파견
작성자 이성준 작성일 2024.06.28
조회수 63

제주상의, 중국 신장 위구르 자치구 민간경제교류단 파견

- 제주상의, 신장 위구르 우루무치시에서 열리는 중국유라시아 엑스포 참가

- 제주상의·중국-유라시아 엑스포 사무국 경제협력을 위한 MOU체결

- 유라시아 기업인 200여명 한자리 모여... 무역협력 행사 참석해

 


중국 신장 위구르 자치구 내 우루무치시에서 우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여 향후 양 지역 간 소통 및 협력 방안에 대한 다짐을 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제주상공회의소(회장 양문석) 민간경제교류단은 627(), 우무루치시에 있는 신장국제컨벤션센터 연회장에서 중국-유라시아 엑스포 사무국(부비서장 인수옌(尹淑艳))과 상호발전을 위한 우호·협력을 다짐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MOU는 중국 신장 위구르 자치구에서 개최하는 중국-유라시아 엑스포 행사에서 중국, 호주, 말레이시아 등 각국 경제인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되었고, 양 측은 앞으로 쌍방의 전시 산업 자원 정보 교환, 해외전시회, 무역박람회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 지역이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MOU 주요내용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소통 채널 구축

경제협력 ,무역 및 투자의 강화를 위한 상호 지원

무역 및 투자확대를 위해 투자기회에 대한 사업 환경 및 투자기회에 대한

   정보제공

잠재적 사업 분야에서 무역교환을 장려하고 신장 EXPO에 방문하는 대표에게 가능한 시설 지원, 직원 배정, 심포지엄, 프로젝트 및 홍보 등 참가 지원


양문석 제주상의 회장은 이번 엑스포를 통해 제주도와 중국, 그리고 유라시아 국가들 간의 교류와 협력관계가 한층 더 깊어지기를 소망한다.”고 언급하였다.

 

한편, 중국 신장 위구르 자치구는 면적이 약 160로서 중국의 서북 지역에 위치하며 중국 면적의 1/6을 차지하고 있다. 중국의 자치구 중에서 두 번째로 인구가 많다. 과일 생산으로 유명하며 포도, 멜론, , 면화, , 보리, 호두 등이 생산된다. 또한 석유가 풍부해 원유산업, 광업이 발달하였으며, 현재 신장은 중국 최대의 천연가스 생산지역이다.

이전글, 다음글
제주상의, 중국 신장 위구르 자치구 민간경제교류단 파견
142차 제주경제와관광포럼 개최

제주상공회의소

(우)63219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청사로1길 18-4(도남동)

Copyright (c) 2017 jeju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