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제주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한마음 한뜻으로 제주경제 일으키자” 상공인 함성!
작성자 강주현 작성일 2019.03.25
조회수 18

“한마음 한뜻으로 제주경제 일으키자” 상공인 함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공인 걷기대회 ‘성황’

- 제46회 상공의 날 기념, 지역경제 활성화 캠페인 전개

- 3.1운동 100주년 기념, 23일 항일운동 본산 조천만세동산에서 개회식 진행

- 제주상의-제주올레와 지역 사회‧문화‧경제 발전을 위한 협약 체결

- 지역 향토자원 제품 홍보 등 소비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 최근 대내외 여건악화로 침체된 지역 경제의 재도약과 소비진작을 위한 “한마음 한뜻으로 제주경제 일으키자” 함성이 조천만세동산에 울려 퍼졌다.

 

□ 제46회 상공의 날 기념하여 개최된 상공인 한마음 안전기원 걷기 대회에서상공인과 도민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역량 결집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앞으로 경제활력 회복운동이 본격 추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 제주상공회의소(회장 김대형)와 산업안전보건공단 제주지사(지사장 임영훈)가 주최하고 ㈜레드페이스(대표 유영선),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등이 후원하는 ‘상공인 한마음 안전기원 걷기대회’가 지난 23일 기업체 대표와 임직원, 경제유관기관, 도민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레 19코스(조천만세동산→너븐숭이 4.3기념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 이번 걷기대회는 제46회 상공의 날을 기념하고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제주항일운동의 본산인 조천만세동산에서 개회식이 진행되었다.

 

□ 대회 참가자들은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다시한번 재도약하기 위한 캠페인을 전개하였으며, 올해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과거를 되돌아보고 선조들의 애국을 위한 평화와 숭고한 희생정신을 되새기는 장을 마련하였다.

 


□ 또한 제주상공회의소와 사단법인 제주올레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사회, 문화, 경제발전을 위해 지속가능한 지역경제 발전과 청정제주이미지 제고에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한 선언’을 통해 무재해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사 모두가 함께 협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 김대형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2011년 이후 전국 보다 높은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지만, 근래들어 국내외적 경기하향리스크가 커지고 여러 가지 불확실성이 잠재되어 있어 그 어느 때 보다도 침체에 대한 우려가 높다”며,

“과거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단합해 전국에서 가장 높은 경제성장률을 달성하였듯이 이 위기 또한 슬기로이 극복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 이번 대회에서는 지역기업이 생산한 제품들에 대한 홍보와 경품행사를 진행해 대외 홍보는 물론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 특히, 대회를 후원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에서는 대회 참가자들에게 각종 기념품을 제공하여 지역 상공인들을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흔들림 없는 제주경제 발전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 한편, 이번 대회는 기업체별 단체참가 90팀, 개인참가자 100여명 등 총 600여명이 참가하였으며 올레19코스(조천만세동산→너븐숭이 4.3기념관) 10Km구간에서 진행되었다.

이전글, 다음글
"시장 競爭 아닌 시장 創出로 블루오션 찾아라"
“한마음 한뜻으로 제주경제 일으키자” 상공인 함성!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선제적 대응 나선다.

제주상공회의소

(우)63219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청사로1길 18-4(도남동)

Copyright (c) 2017 jeju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