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제주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제주 경제 이끌 어린이 회장단 ‘미래기업가 경제교육’ 실시
작성자 강주현 작성일 2019.06.06
조회수 42

제주 경제 이끌 어린이 회장단 ‘미래기업가 경제교육’ 실시
 - ‘상공회의소와 함께하는 어린이 회장단 경제교육’ 개최
 - 제주시내 초등학교 어린이 회장단 50여명 대상으로 열려
 - 어린이들에게 기본경제 원리 이해와 올바른 경제관념 정립

 

□ 제주상공회의소(회장 김대형)와 서귀포시 상공회(회장 김창홍)는 지난 2019. 6. 4(화)~5(수) 동안 “상공회의소와 함께하는 어린이회장단 경제교육”을 4일은 서귀포시청 너른마당, 5일은 제주상의 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제주시내 초등학교를 대표하는 각 학교 어린이회장단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이뤄졌다.

 

□ 교육내용은 ‘4차 산업혁명과 미래기업’, ‘성공하는 기업가정신‘, ’미래 기업 만들어보기‘, ’경제골든벨 게임‘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학생들이 올바른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는 데 초점을 두고 교육을 진행하였다.
  


□ 특히 교육내용 중 ’미래 기업 만들어보기‘는 팀을 구성하여 기업을 만들어 회사 CM Song, 프레젠테이션을 제작하여 ’우리가 만든 기업 발표하기‘를 하고, 어떤 회사에 투자를 해야 이익이 많이 생기는지에 대한 ’기업 투자하기‘를 진행하여 흥미위주의 체험교육을 통해 학교에서 배울 수 없었던 경제 및 기업운영에 대한 올바른 개념을 어린이들에게 심어주었다.

 

□ 마지막에 열린 ‘경제골든벨’은 이날 진행된 모든 경제교육을 기반으로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경제상식 등을 퀴즈로 내고 *시상을 해 어린이들이 각자 학교를 대표한다는 마음으로 참여하여 그 열기가 고조되었다.
   ※ 최우수상 1명, 최우수팀상 8명, 우수상 2명, 장려상 2명 시상


□ 주최측 관계자는 “최근 창업 인재양성을 위한 기업가정신 교육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으나, 마땅한 교육 콘텐츠가 없는 것이 현실이다. 앞으로도 경제교육의 중요성을 인식시킬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
제주지역 수출 유관기관, 도내 수출기업 합동지원 논의
제주 경제 이끌 어린이 회장단 ‘미래기업가 경제교육’ 실시
2019년 도민행복 일자리박람회 성황리 개최

제주상공회의소

(우)63219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청사로1길 18-4(도남동)

Copyright (c) 2017 jeju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