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제주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에 따른 상공업계 성명
작성자 강주현 작성일 2020.02.07
조회수 249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에 따른 상공업계 성명

- 흔들림 없는 자세로 지역경제 주름살 최소화에 앞장

- (가칭)‘민·관 경제위기 대응 공동협력 위원회’ 설치를 제안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CV)에 대한 국민들의 우려가 커지고, 이로 인해 소비와 투자심리가 위축되는 등 실물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정부와 제주자치도는 지난 2일, 신종 CV 감염증 예방과 확산 차단을 위해 단행한 ‘제주 무사증 입국 일시중지’ 결정은 국가와 지역안전을 위한 대승적 차원에서 이뤄진 조치로 이해합니다.

 

지난번 사스(SARS)와 메르스(MERS)를 극복했던 경험을 갖고 있으며, 이번의 혼란스러운 상황도 슬기롭게 이겨낼 수 있습니다.

 

제주상공회의소는 도내 경제주체들과 함께 흔들림 없는 자세로 지역경제의 주름을 최소화 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신종 CV로 인해 산업생산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중앙 및 지방정부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경제활력 회복에 진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서 지역 경제주체들의 협조와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에 민·관 경제주체들이 함께 힘을 모아 위기극복을 위한 (가칭)‘민·관 경제위기 대응 공동협력 위원회’설치를 제안합니다.

 

또,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경제심리 안정과 경제활성화에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이번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적절한 지원방안을 조속히 마련하여 정상적인 경영활동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과거 ‘할수 있다’는 정신을 바탕으로 이번 위기를 조기에 극복하여 새로운 도약의 발판이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굳게 믿습니다.

 

2020. 2. 3.

제주상공회의소 회장

이전글, 다음글
코로나19, 민관합동 ‘범도민위기극복협의체’ 출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에 따른 상공업계 성명
제주상의, 中 경제단체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구호물품 지원

제주상공회의소

(우)63219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청사로1길 18-4(도남동)

Copyright (c) 2017 jeju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