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제주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통상 전문가를 키워 제주의 힘으로 발전시켜야
작성자 강주현 작성일 2020.05.15
조회수 113

통상 전문가를 키워 제주의 힘으로 발전시켜야

- 5. 14(목), 제주상공회의소 FTA활용지원센터와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

FTA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원산지실무사 자격취득 및 무역실무 훈련을 통한 취업역량 강화 할 것

 


□ 코로나19로 인해 통상환경의 많은 변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제주수출기업의 통상 대응능력 제고를 위한 지원이 절실하다.

향후 제주수출환경을 이끌어갈 통상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다채로운 사업이 진행된다.

 

□ 제주상공회의소 FTA활용지원센터(센터장 강태욱)와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강호준)는 5월 14일(화), 제주상공회의소 회의장에서 FTA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 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하여 FTA에 대한 고등학생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직·간접적인 수출입 관련 실무교육을 통한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에 심혈을 기울임으로서, 지역 수출기업 글로벌 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 이에 FTA활용지원센터는 FTA 및 무역전문 인재육성을 위한 「FTA원산지실무사 교육」,「원산지관리시스템 활용 교육」,「제주 FTA 트레이드 캠프」등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관련 자격을 획득하는 데에 어려움이 없도록 교육비, 교재비 등을 전액 지원하기로 하였다.

 

□ 또한 교육 과정을 성실히 수행한 학생들이 무역 관련 자격증 취득까지 할 수 있게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을 약속하였다.

 

□ 제주FTA활용지원센터 관계자는 “제주의 FTA활용 제고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 외에도 다양한 수출지원 사업을 수행하는 등 변화하는 FTA환경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겠다”라고 언급하였다.

제주상공회의소

(우)63219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청사로1길 18-4(도남동)

Copyright (c) 2017 jeju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