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제주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FTA 시대에 맞는 통상전문가의 꿈을 키워보자
작성자 강주현 작성일 2020.11.03
조회수 26

FTA 시대에 맞는 통상전문가의 꿈을 키워보자

- 제주FTA활용지원센터, 도내 고등학생 대상으로 “FTA시대 직업전망 및 활용사례 설명회” 개최

- 오현고등학교 학생 120여명 대상으로 설명회 실시, 통상전문가 역할에 대한 관심 고취시켜

 


□ 최근 FTA 무역 환경의 추세와 향후 미래시대의 그와 관련된 직업 전망을 설명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국제통상전문가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있는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 제주상공회의소 FTA활용지원센터(센터장 강태욱)는 지난 10/30(화), 11/2(월), 2일간 오현고등학교 대강당에서 학생 120여명을 대상으로“FTA시대 직업전망 및 활용사례 설명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 설명회 1일차에는 김대권 관세사(이음 관세사무소)를 초청하여‘FTA시대를 대비하는 직업전망’이라는 주제로 ▲관세의 의미와 우리나라의 무역 인프라, ▲시대가 필요로 하는 무역 인재상, ▲FTA 직업전망과 종류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강연하여,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FTA 인식제고와 무역전문가로의 진로설정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설명회 2일차에는 장성훈 관세사(한국무역관세사무소 대표)를 초청하여 대표적인 우리나라FTA활용사례 등을 설명하며 그에 따른 취업전략 강의를 실시하였다.

 

□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생은 “FTA와 관련된 직업에 대해 상세히 살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 선택해야 할 진로중의 하나로 꿈꿔보고 싶다.”라며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 제주FTA활용지원센터는 무역전문가 양성을 위해 앞으로도 최신정보를 제공하는 교육 및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을 밝혔다.

후속적인 설명회는 11/20(화), 서귀포고등학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제주상공회의소

(우)63219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청사로1길 18-4(도남동)

Copyright (c) 2017 jeju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