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제주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제주상의, 22일 ‘1:1 비대면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 개최
작성자 강주현 작성일 2021.01.25
조회수 246

"코로나19 위기 뚫는다."

- 제주상의, 22일 ‘1:1 비대면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 개최

- 일본, 베트남 바이어 10개사와 지역 청정헬스푸드기업 12개사간 상담 진행

- 해외바이어 수요 반영한 기업 매칭으로 계약 성사 제고

- 미화 37만불 구매의향체결, 수출성사를 위해 원스톱 수출지원 추진

 


□ 제주상공회의소가 코로나19로 인해 수출판로 확대에 애로를 겪고 있는 도내 청정헬스푸드 기업의 수출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 제주상공회의소(회장 김대형)가 주최하고 중소벤처기업부, 제주특별자치도,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제주지역사업평가단이 주관하는‘1:1 비대면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를 22일 상공회의소 5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했다.

 

□ 이번 상담회에는 일본 4개사, 베트남 6개사 등 10개 해외 바이어와 제주 청정헬스푸드 기업 12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비대면 상담이 진행되었으며, 2월에는 중국, 홍콩, 인도네시아 바이어를 대상으로 1:1 비대면 수출상담회를 추가로 개최할 예정이다.

 

□ 올해 처음으로 진행한 이번 수출상담회는 지역 주력산업육성사업인 ‘제주청정헬스푸드 산업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및 디자인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판로확대에 애로를 겪고 있는 도내 청정헬스푸드 기업의 수출지원을 위해 마련하였다.

 

□ 특히, 수출상담회에 앞서 사전에 해외 바이어에게 제주 청정헬스푸드 기업의 정보를 제공하여 바이어 수요를 반영한 기업매칭으로 수출계약 성사율을 높이고자 노력했다.

 

□ 또한, 코로나19 이후 변화하는 건강식품 선호트렌드를 반영하듯 제주의 우수 청정 농수산물로 만든 제품이 바이어들로 부터 높은 관심을 받음에 따라 미화 37만불(4억 8천만원) 상당의 구매의향서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 제주상공회의소는 구매의향서를 체결한 기업을 대상으로 실제 수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제주FTA활용지원센터를 통해 통관을 비롯한 수출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 이번 수출상담회에 참가한 업계 관계자는“코로나19로 인해 해외 시장개척에 애로를 겪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으로 수출상담은 물론, 통역, 샘플 발송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이번 사업이 큰 도움이 된다.”고 말하며 “우수한 제주 청정헬스푸드 제품을 생산하여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제주상의 관계자는“이번 온라인 수출상담회가 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 바이어와 대면 상담이 어려운 상황에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하며“비대면 시대에 발 맞춰 지역 청정헬스푸드 기업에 새로운 수출시장 개척 기회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제주상공회의소는 2월 18일 국내 유수의 수출업체 관계자를 초청하여 제주 청정헬스푸드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한편, 수출 시장공략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제주상공회의소

(우)63219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청사로1길 18-4(도남동)

Copyright (c) 2017 jeju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