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제주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제주상의, 18일 ‘국내 수출 바이어 초청 상담회’ 개최
작성자 강주현 작성일 2021.02.26
조회수 68

"코로나19 위기를 기회로!"

- 제주상의, 18일 ‘국내 수출 바이어 초청 상담회’ 개최해 총 47건의 수출상담과 4억 4천만원 상당의 구매의향 체결 성과 거둬

- 롯데마트, 현대홈쇼핑 등 7개 국내 수출기업과 해외시장 진출 논의

- 19일에는 중국, 홍콩 바이어와 1:1 비대면 수출상담회 진행

 


□ 제주상공회의소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국내외 유수의 바이어 초청 상담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 청정헬스푸드 기업의 수출기회 확대에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 제주상공회의소(회장 김대형)가 주최하고 중소벤처기업부, 제주특별자치도,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제주지역사업평가단이 주관하는‘국내 수출바이어 초청 상담회’를 18일 상공회의소 5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했다.

 

□ 이번 상담회에는 롯데마트, 현대홈쇼핑 등 7개 국내 수출기업 관계자와 제주 청정헬스푸드 기업 12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1:1 상담이 진행되었으며, 19일에는 중국, 홍콩 바이어를 대상으로 비대면 수출상담회를 진행하였다.

 

□ 지난 1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한 이번 수출상담회는 지역 주력산업육성사업인‘제주청정헬스푸드 산업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및 디자인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 최근 해외마케팅이 온라인으로 편중되어 대면 수출상담 기회가 전무한 가운데, 이 행사는 국내 수출기업 관계자에게 직접적인 제품 홍보를 통해 도내 청정헬스푸드 업체들에게 새로운 시장창출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 특히, 상담회 참가기업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사전 매칭을 통한 1:1 수출상담 등으로 수출상담의 효과를 높이고자 했으며, 거래성사율을 높이기 위해 향후 현장방문을 지원하는 등 신뢰성을 제고 할 계획이다.

 

□ 이번 상담회에서는 코로나19 이후 제주의 친환경 건강식품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보여 총 47건의 상담과 4억 4천만원 상당의 구매의향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 또한, 19일에는 중국, 홍콩바이어를 대상으로 1:1 비대면 온라인상담회를 개최해 20건의 상담과 1만 4천불 상당의 구매의향서를 체결했다.

 

□ 제주상공회의소는 실제 수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제주FTA활용지원센터를 통해 통관을 비롯한 수출 전 과정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 이번 수출상담회에 참가한 업계 관계자는“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비대면 상담으로만 진행되어 답답한 마음이 있었는데, 모처럼 대면 수출 상담을 하게 되어 수출활로 모색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하며 “현 상황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알 수는 없지만 위기를 기회로 생각하고 제주의 청정식품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제주상의 관계자는“이번 국내 바이어 수출상담회가 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진출에 애로를 겪고 있는 상황에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하며“도내 청정헬스푸드 기업에 새로운 수출시장 개척 기회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
코로나19 위기 돌파, 지역 수출기업지원 협력체계 구축 기대
제주상의, 18일 ‘국내 수출 바이어 초청 상담회’ 개최
포스트 코로나, 대중의 정서와 감각을 파악하라

제주상공회의소

(우)63219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청사로1길 18-4(도남동)

Copyright (c) 2017 jeju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