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제주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제품 태국시장 진출 교두보 구축" 신남방 개척
작성자 이성준 작성일 2022.10.31
조회수 261



- 제주상의, 23일부터 28일 해외수출시장 개척을 위해 태국 방콕 방문

- 도내 청정바이오 기업 8개사 바이어 상담결과, 5만불 수출계약 달성

- 태국 대형 유통업체 시장조사를 통해 현지 비즈니스 특성 이해도 높여

- FTA수출전문가 동행, 현장 컨설팅을 통한 수출 성사율 제고

 

제주상공회의소가 지역 청정바이오 제품 태국시장 수출을 위한 교두보를 구축하면서 제주특별자치도 신남방 정책에 신호탄을 올렸다.

 

제주상공회의소(회장 양문석)와 제주FTA활용지원센터는 지난 23()~28() 6일간 지역 청정바이오기업 8개사와 수출전문가로 구성된태국 수출시장 개척단을 파견, 5만불 상당의 수출 계약하는 성과들 거뒀다.

 

이번 수출시장 개척단은 세계 각국이 위드 코로나 정책 전환으로 무사증 입국이 가능해짐에 따라 태국 현지에 직접 방문해 바이어 대면 수출상담회와 제품 홍보 그리고 현지 수출 프로세스 및 유통채널 조사를 위해 마련하였다.

 

이는, 제주특별자치도 신남방 정책의 일환에 따른 첫 행보로 향후 청정바이오 제품의 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수출에 성공사례로 평가된다.


이번, 수출상담회에는 개척단 파견 전 사전에 지역 우수 청정바이오 제품정보를 바이어에게 제공하여 구매가능성이 높은 제품을 우선순위로 개척단으로 구성, 현지 한인마켓 바이어 등 7개 유통업체와 1:1 수출상담을 진행하였으며 수출성사율 제고를 위해 제주FTA활용지원센터 상주관세사가 현장에서 수출컨설팅을 논스톱으로 제공해 높은 호응을 받았다.


이에, 5만불 상당의 수출계약이 현장에서 바로 이루어지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앞으로 현지 시장 반응을 확인한 후 추가적인 수출계약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제주상공회의소 FTA활용지원센터는 지속적인 수출 달성을 위해 통관을 비롯한 전 과정을 집중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이번 상담회에 참가한 태국 현지 관계자는 제주도 제품의 해외 진출을 위해서는 지자체의 행정·재정적 지원이 뒷받침 되어야만 지속적인 제품 홍보와 구매가 가능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밖에, 코트라 태국 방콕 사무소, 대형유통업체 관계자와 만나 제주 청정바이오 제품의 우수성과 상품성을 홍보하는 한편, 현지 구매성향을 직접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현지 맞춤형 제품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수출상담회에 참가한 업계 관계자는위드 코로나 정책전환으로 무비자로 해외시장을 오갈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된 상황에서 태국 현지를 방문해 현지 바이어와 대면 수출상담을 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하며 원자재가격 상승으로 많은 제조업체들이 힘든 상황으로 정부에서 좀 더 적극적인 지원을 해주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또한해외시장에서 통할 수 있도록 제품 경쟁력을 강화해 적극적인 수출시장을 개척해 위기를 기회로 극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제주상의 관계자는이번 태국 시장 개척단을 시작으로 도정이 추진하는 신 남방정책과 연계해 지역의 많은 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주상공회의소

(우)63219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청사로1길 18-4(도남동)

Copyright (c) 2017 jeju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