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제주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제주의 신산업과 연계한 고용정책 발굴”
작성자 이성준 작성일 2023.05.26
조회수 121


- 제주상의, 2023 제주고용포럼 1차 정기회의 개최

- 신산업과 연계한 고용정책마련을 위해 위원회를 새롭게 구성

- 제주가 갖고있는 고용 현안 분석 및 정책발굴에 힘쓸것

 

도내외 고용 및 산업분야 전문가를 활용하여 제주의 고용 현안 분석 및 정책발굴을 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되었다.

 

제주상공회의소(양문석회장)525(), 제주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2023 제주고용포럼 1차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올해로 9년차를 맞이하고 있는 제주고용포럼은 고용노동부 지역혁신프로젝트 일환으로, 제주지역 내 고용현안 연구를 통해 실효성 있는 정책을 발굴·수립하기 위해 구성된 연구회이다. 올해에는 산업(4), 연구(2), 학계(3), 공공(4) 13*으로 새롭게 구성되어 제주지역 고용현안 및 일자리 의제 발굴을 위해 힘쓰기로 하였다.


* 고용포럼 위원회 구성 : 제주한라대학교 국제관광호텔학부 문성종 교수,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이병선 센터장, 제주테크노파크 손성민 책임연구원, 제주ICT기업협회 오태헌 회장, 제주대학교 경제학과 조장희 교수, 제주스타트업협회 남성준 회장, 제주관광협회 임창선 실장, 제주연구원 이순국 부연구위원, 탈레스코리아 이준곤 상무, 한국노동연구원 이규용 선임연구위원, 카카오모빌리티 김영채 고문, 제주대학교 경영학과 방호진 교수, 제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강수영 소장

 

양문석 제주상공회의소 회장은 그 동안 제주고용포럼은 도내외 고용과 산업 관련 전문가들이 중심이 되어 제주지역 일자리 정책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대안을 제시하여, 이제는 명실상부 제주도내 대표적인 회의로 자리매김했다.”라고 언급하며 이번 해에도 고용포럼위원회가 현재 제주가 갖고있는 고용현안에 대해 다양한 해법을 제시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3년 고용포럼위원회 위원장을 맡게된 문성종 제주한라대학교 교수도 이번 포럼에서 나온 결과물이 도정의 고용관련 정책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게 위원장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언급했다.

 

이번 고용포럼에서는 제주도정에서 추진하고 있는 여러 일자리 정책과제 중 신산업 육성과 관련한 미래산업 일자리 창출분야에 집중하여 논의를 진행하고, 정책과제로 연결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제주고용포럼은 이번 1차 정기회의를 시작으로, 전문가 초청 세미나 등 토론(6~8) 2023 제주고용포럼(9월초) 2차 정기회의(9) 정책 실행계획 도출(9)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제주상공회의소

(우)63219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청사로1길 18-4(도남동)

Copyright (c) 2017 jeju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