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제주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기업의 변화와 성장, 다르게 생각하는 창의에서 나온다
작성자 강주현 작성일 2017.12.20
조회수 27
첨부파일

null

 

"기업의 변화와 성장, 다르게 생각하는 창의에서 나온다"

 ○ 제주상공회의소, 제95차 제주경제와관광포럼 개최
  - 12월 19일(화) 오전, 메종글래드제주호텔 2층
  박종하 창의력연구소 대표 초청
  ‘다르게 생각하는 연습-창의성을 통한 변화와 성장’ 주제 강연
   -‘합리적 머리, 뜨거운 가슴, 실천하는 배짱’이 창의성 원동력 피력
   -‘창의적 사고로 불확실한 기회를 잡아라’강조


□ “창의성은 다양한 시각이다. 협력이라는 팀워크를 통해 창의성을 만들고, 불확실한 기회에 도전해 새로운 성과를 이끌어내야 한다.”


□ 제주상공회의소(회장 김대형),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김영진), 제주특별자치도 · 제주은행 · 제주농협 ·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후원한 ‘제95차 제주경제와관광포럼’이 19일 오전 제주시내 메종글래드호텔에서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 이번 제95차 포럼에는 박종하 창의력연구소 대표를 초청해 ‘다르게 생각하는 연습-창의성을 통한 변화와 성장’을 주제로 창의적 비즈니스를 방법 등을 사례를 바탕으로 강연을 펼쳤다.


□ 박종하 대표는 “고정관념을 깨는 합리적인 머리, 인간관계와 리더십을 만들어내는 뜨거운 가슴, 자신의 가치와 철학을 실천하는 배짱을 갖고 창의성을 발휘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 박 대표는 “창의성은 개방적인 사고로 주변의 타인과 대화하고 소통하면서 새로운 생각을 숙성시키는 과정에서 발현된다”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는 다양한 시각과 비판적 사고, 집중과 여유 등이 중요하다”고 피력했다.


□ 또한 에디슨과 빌 게이츠, 스티브 잡스, 마크 주커버그 등을 사례로 제시하며 “그들은 창의적인 팀 활동을 만들어낸 사람들”이라며 “우리에서 필요한 것은 팀워크이며, 같은 목표를 향한 협력 과정에서 창의성이 만들어진다”고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박 대표는 “모든 기회는 불확실함에 있으며, 다른 생각을 실천으로 옮기는 도전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게 된다”며 “상황은 결정된 게 아니므로 배짱을 갖고 만들어가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 끝으로 박 대표는 “운 좋은 사람들의 가장 큰 특징은 불확실성을 회피하지 않고 즐긴다는 것”이라며 “합리적인 사고와 배짱으로 불확실성에 도전하고 관리해 행운을 만들 것”을 조언했다.


□ 박종하 대표는 고려대를 졸업하고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삼성전자, PSI컨설팅, 이언그룹 등에서 일을 했으며, 현재는 〈박종하창의력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국내 유수의 기업을 대상으로 창의성과 문제해결, 변화·혁신·아이디어 등창의력과 관련된 강연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삼성경제연구소에서 시작한 SERICEO에서 6년 넘게 동영상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전글, 다음글
2018년 제주특별차지도민 신년인사회 개최
기업의 변화와 성장, 다르게 생각하는 창의에서 나온다
'소통에 공감을 더하라'

제주상공회의소

(우)63219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청사로1길 18-4(도남동)

Copyright (c) 2017 jeju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