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제주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18년 제주특별차지도민 신년인사회 개최
작성자 강주현 작성일 2018.01.04
조회수 130
첨부파일

null

‘2018년 제주특별차지도민 신년인사회’ 개최
- 제주상의 주최, 각급 기관단체장 · 경제계, 도민 등 1,000여명 참석
- 무술년, 황금개의 해, 힘찬 전진과 새로운 도약 다짐


□ 2018년 황금개의 해(무술년)를 맞아 힘찬 전진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2018년 제주특별자치도민 신년인사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 제주상공회의소(회장 김대형)는 1월 2일 11시 30분 원희룡 도지사와 고충홍 도의장, 지역 국회의원, 역대 도지사, 언론사 등 기관 · 단체장과 상공인, 도민 등 각계 인사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시내 메종글래드제주호텔 컨벤션홀에서‘2018년 제주특별자치도민 신년인사회’를 주최하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 김대형 제주상의 회장은 신년사에서 “제주는 지정학적 위치가 말해주듯 명실공히 동북아의 중심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맞고 있다”며,“‘좋은 기회는 놓치지말고 꼭 잡아야 한다’는 물실호기(勿失好機)라는 말처럼 도민모두가 미래비전을 공유하고 최선을 다한다면 우리의 바램이 반드시 실현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 또한 김 회장은“올해 제주상의는 기업규제 개선, 좋은 일자리 창출, 세계제주인 네트워크 확충, 민간경제교류 등을 중점 추진하여 지역경제의 버팀목으로 제주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원희룡 도지사는 신년사를 통해“4·3 70주년을 맞아 ‘평화와 인권’의 4·3 정신을 전국화·세계화를 위한 새로운 원년으로 삼겠다”면서 “온 국민과 함께 4·3 70주년을 추념하기 위해 제주 방문의 해와 관련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원 지사는 “올해는 지방자치 분권의 해가 될 것”이라며 제주특별자치도의 헌법적 지위를 확보하기 위해 도민의 역량을 하나로 모아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특히 원 지사는 “도민 행복도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제주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도민이 잘 살고, 도민이 행복한 제주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며 도정에 대한 도민 협조를 당부했다. “청정제주의 가치가 높아지면서 제주는 전세계의 저성장의 위기 속에서도 지난 2017년은 청정과 공존의 기조를 지켜내면서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고 밝혔다.



□ 이어진 고충홍 도의장은 신년사를 통해 “무술년은 산적한 제주현안들이 실타래 풀리듯 잘 풀려서 제주가 한단계 더 도약하는 해가 되었으면 한다”며,“제주현안들이 어렵다고 포기말고 한걸음씩 부단히 전진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 또 고충홍 도의장은 "도의회도 올 한해‘백성을 볼때는 상처를 보듯이 하라’는 ‘시민여상(視民如傷)의 마음으로 지역발전과 도민복지증진을 위해 도민우선의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며 신년사를 갈음했다.


□ 이어 제주도의 노래제창과 허향진 제주대학교 총장의 축배제의에 맞춰 130만 제주도민의 안녕과 제주발전을 기원하는 축배를 들어 인사를 나누고, 제주특별자치도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했다.


□ 한편, 제주상의가 주최하는 신년인사회는 지난 1954년부터 도내 기관·단체장, 기업체 대표 등 각계 인사를 한자리에 모시고 희망찬 새해 포부를 밝히며 정진을 다짐하는 행사로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

 

이전글, 다음글
2018년 제주지역혁신프로젝트 새해 첫 행보!
2018년 제주특별차지도민 신년인사회 개최
기업의 변화와 성장, 다르게 생각하는 창의에서 나온다

제주상공회의소

(우)63219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청사로1길 18-4(도남동)

Copyright (c) 2017 jeju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