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제주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제주상공회의소 – 한불상공회의소 – 주한프랑스대사관 MOU 체결
작성자 강주현 작성일 2019.03.19
조회수 308
첨부파일

제주상공회의소 – 한불상공회의소 – 주한프랑스대사관

MOU 체결

- 제주 상공인, 프랑스와 경제협력 물꼬를 트다

- 제주기업의 프랑스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 마련

 

□ 제주상공회의소와 한불상공회의소, 주한프랑스대사관이 상호간의 경제교류 물꼬를 트기 위한 정식 업무협약이 체결됐다.

 

□ 14일 오전 제주상공회의소 4층 중회의실에서 개최된 업무협약에는 김대형 제주상공회의소 회장, 다비드 삐에르 잘리콩 한불상공회의소 회장, 파비앙페논 주한프랑스대사, 박홍배 제주관광공사 사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경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3자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김대형 제주상공회의소 회장은 “앞으로 양 지역의 교류를 통해 경제가 활성화되기를 바라며, 제주상공회의소는 프랑스기업의 제주진출과 투자에 적극 협력할 것이며 제주기업들이 프랑스와의 경제, 문화교류 시 프랑스대사관과 한불상공회의소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 다비드 삐에르 잘리콩 한불상공회의소 회장은 “현재 제주지역에 면세유통사업, 디지털아트, 자동차 전시장 등 여려분야에 걸쳐 제주지역에 진출해 있으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산업의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하며 국가와 지방지역간 교류의 세계화가 경제발전의 진정한 힘이라고 생각하고 양 단체가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통해 양국간의 경제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파비앙 페논 주한프랑스대사는 “프랑스대사관은 제주지역을 우선 협력지역으로 선정할 만큼 오늘 협약이 뜻 깊다고 생각하며 현재 경제, 과학, 언어, 교육 분야에서 제주와의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하며 “제주진출을 위한 다양한 준비를 하고 있는데 금일 협약식을 계기로 제주상공회의소와 한불상공회의소간 상호발전을 위한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이날 협약을 통해 제주지역 기업의 다양한 상품과 지역문화를 프랑스에 소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으며 프랑스 기업의 제주도 내에서의 투자유치 활동에 적극 협력하여 나아가 제주지역 경제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전글, 다음글
“한마음 한뜻으로 제주경제 일으키자” 상공인 함성!
제주상공회의소 – 한불상공회의소 – 주한프랑스대사관 MOU 체결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선제적 대응 나선다.

제주상공회의소

(우)63219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청사로1길 18-4(도남동)

Copyright (c) 2017 jeju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