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제주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한일친선협회 제주 생태문화 체험-친선교류행사 개최
작성자 강주현 작성일 2019.04.22
조회수 393
첨부파일

한일친선협회 제주 생태문화 체험-친선교류행사 개최

 - 정치적 부침 속에서도 민간교류를 통해 ‘우후지실’기대

 

제주에 거주하는 일본인들에게 제주의 생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민간 주도의 친선교류 행사가 다채롭게 열렸다.

 

제주특별자치도한일친선협회(회장 김대형)은 지난 20일 기타 리츠오 주제주총영사관 총영사를 비롯해 총영사관 관계자, 거주 일본인 등 60여명을 제주시 환상숲곶자왈공원과 한림공원으로 초청하여 제주 생태 문화를 소개하는 민간 주도의 친선교류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생태 문화체험 행사는 도내에 거주하는 일본인들이 제주의 문화와 풍습을 익히고 이해하는 문화체험 친선 교류의 장으로, 지난 2010년부터 매년 민간주도로 10년째 이어오고 있다.

 

이 날 행사에는 제주의 허파로 불리는 ‘저지 곶자왈 환상숲’과 다양한 테마로 유명한 ‘한림공원’에서 아름다운 제주의 자연가치를 느끼고 체험했다.

 

김대형 회장은 참가자들에게 “양국 간에 정치적 부침이 있더라도 '비 온 뒤에 땅이 굳는다' 는 말처럼 민간에서부터 교류를 더욱더 활성화 해 나간다면, 앞으로 양국관계의 미래는 더욱 밝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한일친선협회는 앞으로 양국 상호간 긴말한 네트워크 구축과 우호증진을 위한 한일 양국의 다양한 친교의 장을 만들 수 있도록 국제교류협력사업을 강화,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전글, 다음글
제주상공회의소, 제주고용싱크탱크 2019 제주고용포럼 1차 정기회의 개최
한일친선협회 제주 생태문화 체험-친선교류행사 개최
제주지역 FTA활용 촉진을 위한 논의의 장 마련

제주상공회의소

(우)63219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청사로1길 18-4(도남동)

Copyright (c) 2017 jeju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