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제주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제주지역 수출 유관기관, 도내 수출기업 합동지원 논의
작성자 강주현 작성일 2019.06.07
조회수 30
첨부파일

제주지역 수출 유관기관, 도내 수출기업 합동지원 논의
 - 2019. 6. 4(화), 제주FTA활용지원센터 1차 자문위원회 개최
 - 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도내 수출기업 합동지원 구체화하기로
 - 정기적인 의견수렴 통해 FTA 사업 내실화 꾀해

 

□ 제주상공회의소(회장 김대형) FTA활용지원센터는 6월 4일(화) 11시 제주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2019년도 상반기 사업추진 현황 공유 및 하반기 계획 수립을 위한 1차 자문위원회를 개최하였다.

 

□ 이날 자문위원회에서는 FTA활용지원센터의 주요 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상반기 현황을 공유하였으며, 제주 실정에 맞는 FTA 역량 강화와 내실화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사업이 추진되도록 의견을 주고받았다.

 

□ 특히 제주세관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도내 수출기업을 위한 유관기관간 합동지원 방안에 대한 협의가 집중적으로 이루어졌으며, 구체적 협력방안을 도출해나가고 긴밀히 협력하기로 하였다.

 

□ 제주FTA활용지원센터 관계자는 “도내 수출기업에 대해 유관기관 및 단체의 공고한 네트워크 구축으로 체계적인 지원활동이 필요한 때이며, 안정적인 해외시장 확보와 수출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제주FTA활용지원센터는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기업 눈높이에 맞는 사업추진을 통해 도내 수출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이전글, 다음글
지역 주민, 도민에게 실질적 혜택을!
제주지역 수출 유관기관, 도내 수출기업 합동지원 논의
제주 경제 이끌 어린이 회장단 ‘미래기업가 경제교육’ 실시

제주상공회의소

(우)63219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청사로1길 18-4(도남동)

Copyright (c) 2017 jeju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