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제주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중국, 베트남 진출을 위한 FTA활용 설명회 및 상담회 개최
작성자 강주현 작성일 2019.11.21
조회수 13
첨부파일

중국, 베트남 진출을 위한

FTA활용 설명회 및 상담회 개최

- 제주상공회의소 FTA활용지원센터와 제주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 11/20(수) 제주수출기업 대상으로 설명회 가져

- 제주업체의 한-중, 한-베트남 등 FTA활용에 대한 의지를 고취시켜

- 전문가 배치를 통한 1:1맞춤형 상담회, 기업들의 호평받아

 

□ 제주상공회의소 FTA활용지원센터(센터장 강태욱)와 제주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원장 문관영)은 급변하는 대외통상환경 속에서 중국·베트남 수출을 위한 최신정보를 제주기업인들에게 설명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중국, 베트남 진출을 위한 FTA활용 설명회 및 상담회’를 20일 오전 11시, 제주 아스타호텔 연회장에서 개최하였다.

 


□ 주요 내용으로는 ▲한-중FTA, 한-베트남FTA 활용방안, ▲중국, 베트남 수출시 필요한 위생허가 및 등록에 관한 절차 및 준비사항, ▲중국, 베트남 현지 라벨링 규정, 통관절차 에 대한 안내 및 유의사항 등이 다루어졌고, 이에 관심이 있는 제주 수출기업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치러졌다.

 


□ 설명회에 이어 오후 16:00 부터는 전문가 배치를 통한 1:1 맞춤형 상담회를 운영 하였다.

특히 이번 상담회는 중국 및 베트남 진출에 관심이 있는 기업들의 물품정보를 사전에 주최측이 접수하여 보다 정확한 맞춤형 상담을 실시해 기업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 행사에 참석한 기업관계자는“최근 정부의 신남방 정책추진에 힘입어 베트남을 비롯해 동남아진출을 계획하는 업체들이 많은데 시기 적절하게 최신 FTA트렌드를 접할수 있는 좋은 행사였던 것 같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 한편, 제주상공회의소 FTA활용지원센터는 제주기업들의 활발한 무역 활동을 위해 현장방문 컨설팅, 각종 교육/설명회 등을 통한 기업지원을 매년 해오고 있다.

이전글, 다음글
제주상공회의소 – 제주더큰내일센터 업무협약 체결
중국, 베트남 진출을 위한 FTA활용 설명회 및 상담회 개최
제주 수출 기업 통합 관리 DB 구축을 위한 논의 가져

제주상공회의소

(우)63219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청사로1길 18-4(도남동)

Copyright (c) 2017 jeju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