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제주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지역 수출기업 지원방안 논의
작성자 강주현 작성일 2020.05.20
조회수 135
첨부파일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지역 수출기업 지원방안 논의

- 2020. 5. 18(월), 제주FTA활용지원센터 자문위원회 개최

- 제주 수출유관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코로나19사태 이후 협력방안 모색

 

□ 도내 수출지원 유관기관장들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의 기업 수출지원에 대한 다양한 사업이 논의 되었다.

 

□ 제주상공회의소 FTA활용지원센터(센터장 강태욱)는 5월 18일(월) 오전11시 제주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포스트 코로나19를 대비한 지역 수출기업의 지원방안을 논의하고자 자문위원회를 개최하였다.

 

□ 이날 자문위원회에서는 제주를 대표하는 수출지원 유관기관장들이 참석해 FTA활용지원센터의 주요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상반기 현황을 공유하였으며, 코로나19 팬데믹 이후의 수출지원에 포커스를 맞춰 다양한 사업 추진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였다.

※참석자(가나다 순) : KOTRA 제주사무소장, 제주세관 통관지원과장, 제주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장, 제주특별자치도 수출진흥협회장, 제주특별자치도 통상물류과장, (사)제주화장품기업협회장,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주지역본부장, 한국무역보험공사 제주지사장, 한국무역협회 제주지부장, 제주상공회의소 FTA활용지원센터장

 

□ 특히, 이날 기관별 코로나19 피해사례와 그에 따른 대응사례를 공유하며 도내 수출기업을 위한 유관기관간 합동지원 방안에 대한 협의가 집중적으로 이루어졌는데, 앞으로 수출기업리스트를 이용한 심층적인 수출기업 실태조사를 하여 구체적 협력방안을 도출해나가고 상호 긴밀히 협력해 나가는데 의견을 모았다.

 


□ 제주FTA활용지원센터 관계자는“현 상황이야말로 유관기관 및 단체의 공고한 네트워크 구축으로 체계적인 지원활동이 필요한 때이며, 역동성과 민첨합을 바탕으로 제주경제의 빠른 회복에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
수출 초보기업을 위한 FTA 기초교육 실시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지역 수출기업 지원방안 논의
통상 전문가를 키워 제주의 힘으로 발전시켜야

제주상공회의소

(우)63219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청사로1길 18-4(도남동)

Copyright (c) 2017 jeju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