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제주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지역 수출기업, 중국 진출 전략 설명회
작성자 강주현 작성일 2020.07.29
조회수 14
첨부파일

지역 수출기업, 중국 진출 전략 설명회

- 제주FTA활용지원센터, ‘제주 중점업종 FTA 및 무역활용방안 설명회’개최

- 최신 수출시장 정보를 제공하여 비관세장벽 해소를 위한 핵심KEY 제시

- 중국 등 해외진출을 위한 마케팅 노하우 강의를 실시해

 

□ 최근 코로나19로 지역 수출기업이 판로확대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설명회가 개최돼 눈길을 끌고 있다.

 

□ 제주상공회의소 FTA활용지원센터는 급변하는 대외통상환경 속에서 중국 수출활로 모색을 위한‘제주 중점업종 FTA 및 무역활용방안 설명회’를 29일 오후 1시, 제주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제주 수출기업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 이날 설명회에서는 중국 수출 전문컨설팅 기업 ㈜미래이엘씨 김기현 대표를 초청하여 ▲중국 新<화장품감독관리조례> 변경내용 분석 및 대응방안, ▲가공식품 중국 수출 비관세장벽 분석 및 실무 대응방안 등 지역 기업 맞춤형 최신 수출시장 정보를 제공하였다.

 

□ 이어 유종민 FTA활용지원센터 상주관세사가 원산지증명서 발급에 대한 실무교육과 함께 현장 수출 상담을 진행하였다.

 

□ 특히 이번 상담회는 최근 개정된 중국 화장품감독관리조례 개정 사항을 안내하여, 매년 비관세 장벽으로 수입통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 제주상공회의소 FTA활용지원센터 관계자는“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지역의 많은 수출기업이 판로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전하며 “더구나 비관세장벽의 문제, 마케팅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체들에게 이번 설명회가 그에 대한 해답을 얻고, 제주수출기업이 심기일전하여 향후 수출 대응전략 수립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 한편, 제주상공회의소 FTA활용지원센터는 제주기업들의 활발한 무역 활동을 위해 현장방문 컨설팅, 각종 교육/설명회 등을 통한 기업지원을 매년 진행 해오고 있다.

이전글, 다음글
지역 수출기업, 중국 진출 전략 설명회
제주상의, 23일 세무서장 초청‘현장소통’세정간담회 가져

제주상공회의소

(우)63219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청사로1길 18-4(도남동)

Copyright (c) 2017 jeju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