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제주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20년 도민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작성자 강주현 작성일 2020.12.04
조회수 72
첨부파일

2020년 도민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12월 4일 오후, 제주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열려

- 기업, 일반, 학생 부문별 대상 등 26개 수상작 시상

 

□ 특허청과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상공회의소(회장 김대형) 지식재산센터에서 주관한 “제14회 제주특별자치도민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이 4일 오후 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 제주도민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도민의 발명능력을 배양하고 지식재산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008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 14회째 맞고 있다.

 

□ 이번 대회는 지난 7월 1일부터 부터 9월 25일까지(3개월)에 걸쳐 3개부문(기업, 일반, 학생)에 대한 응모결과, 총 168건이 접수되었다.

 

□ 응모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서류심사, 선행기술조사. 그리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발표심사를 거쳐 부분별 대상 3건을 비롯해 모두 26건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 특허청장상이 주어지는 기업부문과 일반부문 대상에는 맘꽃가든과 장미화씨가 각각 수상했다.

제주도교육감상이 주어지는 학생부문 대상은 아라초등학교에 재학중인 김지후 학생이 출품한 작품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 하였다.

 

□ 한편, 지식재산센터 관계자는 “작년과 비교해 금년 대회는 참가 연령층이나 작품 내용 측면에서 양과 질 모두 높은 관심을 보였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도민의 지식재산권에 관한 인지도 제고와 더 나아가 지식재산권 창출을 통한 제주 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맞춤형 컨설팅 지원사업을 추진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
디지털 마케팅 시대, 고객관점에서 플랫폼을 구축하라
2020년 도민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지역 기업, 고용유지·금융·세제지원을 위한 제도개선 요구

제주상공회의소

(우)63219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청사로1길 18-4(도남동)

Copyright (c) 2017 jeju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