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제주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코로나19 위기 돌파, 지역 수출기업지원 협력체계 구축 기대
작성자 강주현 작성일 2021.04.02
조회수 24
첨부파일

코로나19 위기 돌파, 지역 수출기업지원 협력체계 구축 기대

- 제주상의 FTA활용지원센터 – 제주경제통상진흥원 MOU체결

- 코로나19 위기 극복 및 지역 수출 활성화를 위해 지원사업 공조체계 마련

- 지역 수출유관기관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수출기업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

 

□ 지역 FTA활용 촉진 및 중소기업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해 제주상공회의소 FTA활용지원센터와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이 지원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 제주상공회의소 FTA활용지원센터(센터장 : 강태욱)와 제주경제통상진흥원 통상물류본부(본부장 : 문준호)는 3월 30일 오전 제주상의 회의실에서 지역 수출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FTA활용 촉진 및 중소기업 수출경쟁력 확보 등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수행하고 있는 교육, 설명회, 컨설팅, 바이어 초청 상담회 등에 대해 적극 공조하여 효율적인 수출기업 지원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다.

 

□ 강태욱 제주FTA활용지원센터장은“코로나19로 인해 수출뿐만 아니라 지역기업의 FTA 활용률이 낮아지고 있다.”고 우려하며 “이 위기를 극복하는데 제주경제통상진흥원과 업무협력을 통해 지역기업 수출지원 정책 마련 및 애로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문준호 제주경제통상진흥원 본부장은“중소기업의 수출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시장개척, 바이어 발굴 등에 적극 지원하고 제주상공회의소 FTA용지원센터와 협업하여 수출애로 제도개선에 적극 나서겠다.”고 전했다.

 

□ 한편, 제주 FTA 활용지원센터는 제주의 FTA 활용율을 높이기 위한 활동으로 매년 현장 중심의 맞춤형 컨설팅, FTA 교육 및 설명회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수출유관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FTA뿐 아니라 수출, 통관, 해외 마케팅, 물류 등 전 분야에 대한 컨설팅을 추진하며 제주의 무역 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다.

이전글, 다음글
제48회 상공의 날 맞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코로나19 위기 돌파, 지역 수출기업지원 협력체계 구축 기대
제주상의, 18일 ‘국내 수출 바이어 초청 상담회’ 개최

제주상공회의소

(우)63219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청사로1길 18-4(도남동)

Copyright (c) 2017 jeju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