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제주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新기업가정신, 실천해 나가자” 레포츠공원에서 상공인 함성 울려 퍼져
작성자 이성준 작성일 2023.03.20
조회수 178



- 제주상의, 기업가정신 선포식 및 상공인 한마음 걷기 행사 개최

-기업의 새로운 도전, 소중한 첫걸음을 딛다주제로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기업의 적극적인 동참 결의

지역 상공인 및 임직원 등 300여명 참석

- 지역경제 활력 회복을 위해 탐나는 전애용 당부

 

제주상공회의소는 성장을 통해 일자리와 이윤을 창출하는 과거의 역할을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새로운 기업가정신을 선포하고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제주상공회의소(회장 양문석)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가 후원하는 ‘2023기업가정신 선포식 및 상공인 한마음 안전기원 걷기행사가 지난 18일 상공인과 임직원, 경제유관기관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담 레포츠공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선포식은 지역기업이 일자리 창출과 부가가치 생산 역할을 넘어 보유한 기술과 아이디어로 인구절벽, 기후변화, 디지털전환 등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자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양문석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경제는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며 선진국으로 발돋움하였습니다만, 그 과정에서 환경파괴, 저출산, 양극화 등 여러 사회문제가 점점 확대되고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이러한 사회문제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공동체를 조성하는데 우리 상공인의 적극적인 역할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양회장은 오늘 신기업가정신 선포식을 시작으로 우리 기업이 성장을 통해 일자리와 이윤 창출이라는 과거 역할을 넘어 기업을 둘러싼 모든 이해관계자를 소중히 여기고 함께 발전하는 제주사회 구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양회장은 코로나19 팬더믹 이후 나아질 것으로 기대했던 제주경제가 여러 복합위기로 인해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습니다.”우려하며 많이 어렵고 힘든 시기이지만 빠르면 올 하반기부터 경제 여건이 점차 나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만큼, 조금만 더 힘을 내어 달라.”고 당부했다.




제주상공회의소는 이번 선포식을 시작으로 신기업가정신 확산을 위해 지역 유관기관·단체와 지역기업을 대상으로 릴레이 서명운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날 상공인 한마음 걷기행사에서는 레포츠공원과 해안도로 일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으며, 지역경제활력 회복 캠페인의 일환으로 참가자들에게 지역화폐인탐나는 전을 배부해 지역 골목상권을 애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전글, 다음글
위기 극복을 위한 세정지원 확대 한 목소리
“新기업가정신, 실천해 나가자” 레포츠공원에서 상공인 함성 울려 퍼져
제주상의, 법인 결산 및 신고 관련 실무강좌 개최 !

제주상공회의소

(우)63219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청사로1길 18-4(도남동)

Copyright (c) 2017 jeju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