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제주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제주·대만 민간경제교류 손잡다
작성자 이성준 작성일 2023.03.30
조회수 200

- 제주상의, 타이페이시상업회 경제교류 협약 체결

- 제주-타이페이 직항노선 재개로 대만 관광객 빠르게 회복 중

-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지역기업 대만 시장 공략 가속 전망

 

제주와 대만 타이페이시 경제단체간 우호·협력을 위한 협약이 체결돼 양 지역 간 경제무역 및 관광, 투자분야 등에 걸쳐 교류가 확대될 전망이다.

 

제주상공회의소(회장 양문석)328() 오후 530분 대만 타이페이시상업회(이사장 우파티엔(吴发添))를 방문해 경제무역 및 투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양 지역 경제인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된 협약식에서는 앞으로 경제협력, 무역 및 투자 관광, 교육, 1차 산업 등 비즈니스 교류 상호 무역 사절단 파견 등 경제, 문화, 사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추진키로 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대만 시장에 지역기업이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된다.




 

MOU 주요내용

 

 

 

경제 협력, 무역 및 투자의 강화와 개선을 위한 상호 협력

교육, 관광, 1차 산업 및 자원을 포함한 비즈니스 교류 지원

잠재적 사업 분야에 대한 무역 사절단의 교류 장려 및 지원

세미나, 회의, 전시회, 경제 및 기술 박람회, 학술토론회 참가 지원

 

양문석 제주상의 회장은 인사말에서 한국과 대만은 2019250만명이 상호방문하였고 양국 무역 규모가 500억 달러를 초과하는 등 5대 교역국 중 하나가 되었다.”고 전하며 제주와 타이페이시는 1997년 우호도시 협약을 맺고 양국 실무단을 파견하였으며, 매년 국제포럼에 참가하는 등 친밀한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양 회장은작년 11월부터 제주-타이페이 직항노선이 재개되면서 올해 1월부터 매월 3천명 이상 대만 관광객이 제주를 방문하는 등 양 지역 관광 교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 더 많은 교류가 진행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양 회장은 오늘 협약을 계기를 상호 발전의 좋은 파트너로서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자.”고 당부하며, 가까운 시일 내에 제주를 방문해 줄 것을 요청했다.

 

우파티엔 타이페이시상업회 이사장은 코로나 19가 끝나 앞으로 대만과제주 관광은 물론 경제교류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하며 오늘 제주상공회의소와의 협약으로 양국의 경제협력분야가 한 층 더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아울러, 우파티엔 이사장은 임원진과함께 빠른 시일내 제주를 방문할 것을 약속했다.

 

이전글, 다음글
선적서류 중심 교육으로 수출기업 역량 강화
제주·대만 민간경제교류 손잡다
제주 제조업체, 2분기 기업경기 기대감 전환

제주상공회의소

(우)63219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청사로1길 18-4(도남동)

Copyright (c) 2017 jeju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