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제주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선적서류 중심 교육으로 수출기업 역량 강화
작성자 이성준 작성일 2023.04.21
조회수 199



- 제주FTA통상진흥센터, 선적서류 중심의 원산지증명서 발행 실무 교육 진행

선하증권, 항공운송장 등 선적서류 관련 교육

- FTA활용을 어렵게 만드는 원산지증빙...실무교육으로 업무 능력 업그레이드

 

제주FTA통상진흥센터 주관으로 지역기업 수출입 담당자들의 FTA활용능력을 높이고 정확하고 원활한 선적서류 발급에 도움을 주기 위한 자리가 마련되었다.

 

제주FTA통상진흥센터(제주상공회의소 회장 양문석)21일 오전 10시 제주시 소재 회의실에서 선적서류 중심의 FTA원산지증명서 발행실무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원산지증명서 발급기관인 대한상공회의소 김정엽 전문 관세사를 초빙하여 원산지증명서와 선적서류, 원산지 결정기준, 협정별 증명서발행방식, 원산지증빙서류, 원산지 검증의 내용 등을 설명하여 수출초보기업에게 원산지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한 이해를 돕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제주FTA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중소, 중견기업들이 원산지 관리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수출입 담당자들의 역량강화가 기업의 수출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FTA통상진흥센터는 지역 수출입기업들이 FTA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과 교육, 설명회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상담이 필요한 기업은 제주FTA센터로 신청할 수 있다.

이전글, 다음글
기업의 탄소 배출 저감은 선택이 아닌 필수
선적서류 중심 교육으로 수출기업 역량 강화
제주·대만 민간경제교류 손잡다

제주상공회의소

(우)63219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청사로1길 18-4(도남동)

Copyright (c) 2017 jeju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