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제주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제주FTA통상진흥센터”로 거듭난다.
작성자 이성준 작성일 2023.08.01
조회수 297

기존명 제주FTA활용지원센터에서 산자부 훈령 개정 시행으로 개명...

   FTA를 넘어 지역 통상애로 해결사로 나선다.

기존 FTA활용 지원을 넘어도내 종합 통상지원 기관으로 확대·개편

제주지역 수출 길잡이로써 수출기업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

 

□ 제주상공회의소 제주FTA활용지원센터가제주FTA통상진흥센터로 격상되면서 제주지역 중소중견기업들의 수출경쟁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FTA활용 지원뿐만 아니라 통상활동 전반으로 지원사업을 확대한다.

 

□ 제주FTA통상진흥센터(센터장 강태욱)는 산업통상자원부 훈령의 개정(256)시행으로 센터명을 바꾸고도내 중소기업의 무역장벽을 극복하기 위해 사업 범위를 확대하여 통상 지원업무를 강화해 나간다고 밝혔다.

 

□ 제주상공회의소는 지역 내 수출용 원산지증명서 발급기관으로서 관세사원산지관리사 등 전문인력을 배치해 FTA원산지 증명무역인증을 발급하고 있으며이를 바탕으로 수출 및 FTA활용에 애로가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교육컨설팅수출 업무지원 등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지난해에는 FTA 컨설팅 및 전문상담 분야 등 593개사 OK FTA 컨설팅 통해 품목인증수출자 취득 29개사 교육 및 설명회 분야 400명 등을 지원하는 실적을 거뒀다.

 

□ 제주FTA통상진흥센터는 오는 9월 제주지역 통상진흥기관협의회를 출범하여 지역 수출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제도개선 건의정책 발굴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 제주FTA통상진흥센터의 관계자는미중 무역분쟁 격화-러 전쟁 장기화 등으로 국제 통상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가운데지역 수출기업의 대외 대응력 향상을 위한 지원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점.”이라고 말하며지역 기업들이 통상 이슈에 대응하고 이에 적응할 수 있도록 맞춤형 통상 지원사업 발굴을 통해 수출 확대의 기반을 마련하고 통상애로 해소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제주상공회의소

(우)63219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청사로1길 18-4(도남동)

Copyright (c) 2017 jeju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