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제주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상공인, 세무 소통의 장 마련
작성자 이성준 작성일 2023.04.28
조회수 129
첨부파일

- 제주상공회의소, 장일현 부산지방국세청장 초청 상공인 간담회 개최

- 대내외 악재와 관광객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공인들을 위한 지속가능한 세정지원 요구

- 기업 대표 등 20여명 참석. 세정 현안 공유 및 의견 나눠

- 장일현 청장, 지역 중소상공인 세정애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대내외 악재와 관광객 감소 등으로 인해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기업경영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공인들이 적극적인 세정지원과 제도개선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이어졌다.

 

제주상공회의소(회장 양문석)와 부산지방국세청(청장 장일현)28일 오전 기업체 대표와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부산지방국세청장 초청 상공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양문석 회장은 대내외 악재와 관광객 감소 등으로 인해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지역경제가 큰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어 경제 회복을 위한 다방면의 논의가 필요하다.”고 말하며 중소기업이 지역경제를 뒷받침할 수 있도록 현실에 맞는 세정지원이 필요하며, 아울러 지역 상공인들도 세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양 회장은 또한 오늘 간담회를 통해 지역 상공인들이 안정적인 경영활동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세정지원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장일현 청장은 대내외 경제 여건이 어려움에도 지역경제에 이바지하고 있는 지역상공인들에게 감사하다.”부산국세청은 앞으로도 납세자와의 소통을 위해 지속적으로 간담회와 현장방문을 실시하여 불편·건의사항을 직접 듣고 해결방안을 논의하여 지역경제가 조속히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모든 세정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부산지방국세청은 올해 세정 운영방향 및 중점 추진과제를 비롯한 주요 세정지원 제도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상공인들은 비수도권 소재 기업 법인세 차등 적용 재생에너지 보급 활성화를 위한 마을지원금 손금인정, 영세사업자 국세 카드 납부 수수료 인하 등을 비롯하여 경영현장에서 발생하고 있는 납세관련 애로사항 들을 건의했다.

 

한편, 제주상공회의소는 기관단체장을 초청하여 지역기업인들의 현장 목소리를 전달하고, 현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기 위한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제주상공회의소

(우)63219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청사로1길 18-4(도남동)

Copyright (c) 2017 jeju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