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제주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지역 청정바이오 제품 베트남 시장으로 확대 박차
작성자 이성준 작성일 2023.10.20
조회수 152
첨부파일

- 제주상의, 15일부터 19일 해외 수출시장 개척을 위해 베트남 하노이 방문

- 도내 청정바이오 기업 5개사 바이어 상담결과, 5만불 수출계약 달성

- 제주 수출기업과 현지 유통기업 간 MOU 체결, 베트남 진출 교두보 확보

- 베트남 유통시장 조사 분석을 통해 수출환경 이해도 높여

 


 

제주상공회의소가 태국, 필리핀에 이어 지역 청정바이오 제품 베트남 시장 수출 개척에 나서는 등 아세안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제주상공회의소(회장 양문석)와 제주FTA통상진흥센터는 15()~19() 5일간 지역 청정바이오기업 5개사와 수출전문가로 구성된청정바이오 제품 베트남 시장 개척단을 파견, 5만불 상당의 수출 계약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번 수출시장 개척단은 아세안플러스알파 정책에 발맞춰 베트남 시장 진출을 위한 현지 바이어 수출 상담과 함께 제주제품 유통현황 등 현지 시장조사를 진행해 수출기업 경쟁력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지 바이어 상담회에서는 지역 우수 청정바이오 기업 중 베트남 시장에 진출 경험이 없으나, 우수 제품을 보유하여 수출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우선순위로 개척단을 구성하였으며, 수출 성사율을 높이기 위해 파견 전 제품정보를 미리 현지 유통업체에 제공했다.




그 결과 바이어 등 10개 유통업체와 1:1 수출 상담을 통해 5만불 상당의 수출계약이 현장에서 바로 이루어졌으며 현지 유통업체와의 MOU 체결을 통해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수출이 가능하도록 유통 거점을 마련하는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수출은 현지 시장 반응을 확인한 후 추가적인 수출계약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도내 수출기관들과 연계해 현지 마케팅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또한, 제주상공회의소 제주FTA통상진흥센터는 이번 계약을 통한 수출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통관을 비롯한 수출 전 과정을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수출상담회에 참가한 기업 관계자는이번 개척단 활동을 통해 제품 제조, 유통 등 수출을 위한 경영전략을 전면 수정하게 되었다,”전하며해외시장에서 청정 제주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우수 제품을 생산해 수출 경쟁력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제주상의 관계자는원자재 가격 상승과 금리 인상 등으로 어려운 경영 여건에서 이번 해외시장 개척이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전글, 다음글
“제주-일본 지역 간 더 다가서는 협업체계 갖추자”
지역 청정바이오 제품 베트남 시장으로 확대 박차
제32회 서울제주도민의 날 문화행사

제주상공회의소

(우)63219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청사로1길 18-4(도남동)

Copyright (c) 2017 jejucci, All Right Reserved.